2023 국민연금 고객센터 콜센터 전화번호
국민연금 개정안이 논의되고 있어 많은 분들이 국민연금 탈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시면서 국민연금 고객센터에 문의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국민연금 고객센터 콜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.
국민연금 고객센터구성도 안내
- 고객 센터 업무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 까지 입니다.
- 업무시간 외에도 ARS 를 통한 셀프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. (증명서 발급 제외)
✅ 업무시간 내
1. 각종 증명서 발급서비스
- 1)주민등록증 소지(본인확인)
- 2)운전면허증 소지 (본인확인)
2. 신고 및 신청 서식 fax 전송 서비스
- 1) 개인고객
- 2) 사업장고객
- 0) 상담직원 연결
3. FAX 수신확인 서비스
4. 문자서비스
-1) 채팅상담 안내
-2) 공단 지사 위치 안내
-3) 국민연금 모바일 앱 설치 안내
-4) 국민연금 제도 안내
0. 상담직원 연결
✅ 업무시간 외
1. 신고 및 신청 서식 FAX 수신 서비스
- 1) 개인고객
- 2) 사업장 고객
- 0) 상담직원 연결
2. FAX 수신 확인 서비스
3. SMS 서비스
-1) 채팅상담 안내
-2) 공단 지사 위치 안내
-3) 국민연금 모바일 앱 설치 안내
-4) 국민연금 제도 안내
0. 상담직원 통화예약
국민연금 고객센터 콜센터 전화번호
[국민연금 고객센터 전화번호 ]
- 국번없이 1355 (유료)
- 해외 +82-63-713-6900
국민연금 문자 상담
국민연금 고객센터에서는 더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화상담뿐 아니라 문자채팅상담, 24시간 챗봇 상담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이 운영되고 있어, 전화연결 대기가 길다면 문자 채팅상담과 24시간 챗봇 상담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1. 모바일 앱 " 내 곁에 국민연금 "
국민연금 모바일앱 "내 곁에 국민연금"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
2.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
이외에도 국민연금공단에서는 청각 · 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 수어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,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, 국민연금공단 모바일 앱 "내 곁에 국민연금 " , "1355" 보이는 ARS, 청각 ·언어 장애인 전용 전화기 씨토크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.